연애연구2009. 8. 19. 21:57
728x90

0.정의는 이미 했다.

아래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에게 주는 조언' http://largesea.tistory.com/115

의 정의 부분을 참조하라. 그런 사람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주는 조언이 본 글이다.


1.자책하라


먼저 자책하라. 그것도 아주 많이.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은 섣불리 연애에 뛰어들지 못한다. 얼마나 재고, 튕기고, 고민하는 줄 아나? 정말 강하다. 모든 일에 처음이 어려운 법이다. 어렸을 때 멋모르고 하지 않으면 처음 시도는 난감하다. 그래서 굉장히 뺀다. 그러니 이런 사람을 좋아하게 된 당신 자책하라. 자책하라. 앞으로 닥칠 험난한 여정이 대단하다. 내가 어쩌다 이런 사람을 좋아하게 되었을까 라는 생각 실컷 해라. 앞으로도 계속 하게 되겠지만 미리 해라. 당신은 자책을 해야 한다.


2.확인하라

자책을 다 했으면 이제 확인해야 한다. 뭘?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이 다른 어떤 사람을 마음에 품고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가뜩이나 연애라는 늪에 끌어들이기 힘든 사람인데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까지 있으면 이건 대단한 어려움을 각오해야 한다. 사실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도 된다. 그러니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이유가 혹시나 마음에 품고 있는 사람이 있어서인지는 아닌지 확인해야 한다.

이 단계를 많은 사람이 무시하는데 꼭 꼭 꼭 확인하라.


3.인내하라

그러고 나면 할 것은 결국 인내 뿐이다. 한 번 대쉬해서 채였다고? 그건 이제 시작일 뿐이다. 한 번에 넘어올 것 같았으면 이 나이 먹도록 연애 한 번 안하고 있을 까닭이 뭔가? 설마 한 번도 대쉬를 안 받아봤을 거라 생각하는 것은 아니겠지?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이 나이가 좀 있도록 대쉬받아본 경험이 없는 사람과 동의어는 아니다.

그러므로 끊임없이 주위를 맴돌며,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키고, 계속하여 대쉬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해서 주야장창 사귀어줘 라고 노래를 불러서는 안된다. 어디까지나 적절한 타이밍에(-> 타이밍 참조) 적절한 방식으로 해야 한다. 주위에 머물며 인내를 가지고 지켜보다가 혹시나 다가오는 다른 사람이 있으면 견제도 해가면서 기회를 노려라. 한 두 번 채였다고 관둘거라면 시작도 하지 마라.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이 얼마나 연애에 빠져들기를 겁내냐하면 자기가 먼저 좋아해놓고 막상 사귈 순간이 오자 발빼는 경우도 본 적 있다. 그러니 인내하라, 인내하라. 10번쯤 채이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해라.


4.체크, 또 체크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은 대개 나이가 좀 더 들면 그냥 결혼으로 직행하는 경우가 많다. 연애라는 중간 고리 없이 결혼을 훌쩍 해버린다. 뭐, 결혼 전 짤막한 연애를 하기는 하겠지만 그건 진정 연애라 보기는 조금 어렵다. 어쨌든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이 어느 날 갑자기 선 봐서 결혼하는 경우는 정말 흔하다. 그러므로 이런 사람을 마음에 품고 있는 당신은 이러한 당혹스런 사태에 대비하고 있어야 한다. 닭 쫓던 개 꼴이 되고 싶나? 이거 당하면 정말 벙찐다. 그냥 대쉬 들어오는 것은 어차피 나이가 좀 있도록 연애 경험이 없는 사람이 알아서 커트할거니까 조금 방심해도 된다. 하지만 결혼을 전제로 다가오는 사람은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체크하고 또 체크하라.

728x90
Posted by sam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