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문화2010. 1. 21. 09:49
728x90

서양골동양과자점. 1
카테고리 만화
지은이 FUMI YOSHINAGA (서울문화사, 2007년)
상세보기



 양과자점이라 하면 좀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간단히 말해서 케이크 전문점이다. 보통의 빵집과는 좀 다른, 고급 케이크 등을 파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 나라에서는 이런 말 안쓰지만


앤티크라는 양과자점을 중심으로 명문가의 자손인 주인, 천재 제빵사, 복서 출신 보조 제빵사, 아무 것도 할 줄 아는게없는 보디가드 겸 웨이터 등이 펼쳐가는 이야기다.

 하나같이 범상한 사람이 없다. 다들 한 개성에 한 인물 한다. 이들 넷이 펼치는 에피소드가 이 만화의 전부인데 그 에피소드라는 것이 왁자지껄 엽기 코믹은 결코 아니지만 잔잔한 가운데 툭 치는 유머가 있다.

잔잔한 유머라고 해서 아다찌 미쯔루 식의 정적을 배경으로 한 스타일이 아니라 그것보다는 좀더 농도가 짙은 유머를 구사한다.

캐릭터 자체가 워낙 특이해서 거기에서 비롯된 캐릭터 코미디와 양과자점이라는 배경에서 나오는 시츄에이션 코미디를 보여주는데 그게 제법 경쾌하게 맞아떨어진다.

그리고 덤으로 아주 맛있는 케이크를 맘껏 볼 수 있다. 먹지못하는게 안타깝지만 보고만있어도 군침이 도는 케이크와 갖가지 요리 이야기는 요리만화로서도 이 만화의 가치를 보여준다.

대개의 요리만화가 대결구도나 비법찾기 식으로 진행되는데 반해 이 만화에서 요리는 만화의 배경으로서 자연스럽게 깔리다가 한 번씩 전면으로 튀어나와 사건을 이끄는 역할을 한다. 기존의 요리만화에 식상한 사람들에게 권할만하다.

유의할 것이 하나 있는데 이 만화 동성애 코드를 깔고 있다. 심각하고 진지한 동성애 코드는 아니지만 동성애 코드를 싫어하는 사람은 조심하기 바란다. 이 정도 수준에도 경악할 사람은 많으니까.

각 캐릭터가 서로서로 얽혀있는데 그걸 잘 처리했고, 캐릭터의 성격과 이미지를 잘 만들어냈다. 범상치않은 인물들뿐이라 각 인물들만 가지고도 꽤나 재밌는 이야기를 오랫동안 풀어낼 수 있을 것 같다.

이 만화가 재밌었다면...

2008/12/14 - [장르문학 & 만화] - '서양골동양과자점'을 좋아한다면 - 요시나가 후미 작품 추천
728x90
Posted by sam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