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애인으로 안좋은 5가지 이유"를 가진 고시생 애인과 사귀고 있는 당신, 그래도 이 사람하고 사귀어보겠다고 "5가지 방법"까지 마스터해가며 연애를 잘해왔다. 그리고 당신의 애인이 드디어 시험에 합격했다.
축하한다. 이제 더이상 2000원짜리 녹두 비디오방에서 옹색하게 비디오를 보지 않아도 되며, 주말에 기껏 샤뱡하게 옷입고 갔더니 고시식당에서 밥먹는 일을 겪지 않아도 된다. 수입은 없지만 조흥은행 협찬 연리 6-7% 대의 1억 마이너스 카드가 있으니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고, 그의 기분에 따라 옷 한 벌도 받아 입을 수 있다.
그러나. 기쁨은 짧고, 배신은 길다.
애인이 고시생일 때야 한 달에 한 번 샬랄라 복장으로 고시촌에 출몰해주면 그것만 가지고도 남자친구의 이탈을 막을 수 있었지만, 이제 그의 신분은 연수원생. 고시생이라면 쳐다도 안 볼 여자들이 연수원생이라는 말만 듣고 소개팅에 나오고, 마담뚜들은 "이름, 주소, 전화번호, 출신학교 그리고 사진까지 첨부된" 연수원수첩을 들고 당신의 애인에게 전화하기 바쁘다.
얼마나 많은 고애인이 고시생 애인의 합격에 기뻐하다 덜컥 이별을 통보받고 쓰러지는지..
그래서 준비했다.
고시생 애인이 합격한 후의 대처자세, 이별을 통보한 애인에게 복수하는 방법
*주* 이 글은 남자고시생을 애인으로 둔 여성을 위한 글입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적을 알자
전쟁의 기본은 '적을 아는 것'. 당신의 적은 크게 3부류로 나눌 수 있다.
1.내부의 적 - 여자 연수원생
최근 연수원 내 '연상연하' 커플이 과거에 비해 늘어난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법무부 음모론을 제기하고 있다. 사법연수원이 교대에 있을 때는 외부인과 연수원생이 만날 일이 많았는데 연수원이 일산으로 옮겨가면서 '그들만의 연애'가 늘어나게 되었고, 그 결과 연상연하 커플이 늘게 되었다는 것이다. 법무부에서는 21세기 '법치주의 국가'를 목표로 우수한 법조인력 확보를 위해 부모가 모두 법조인인 "예비 법조인 양성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는 것이 음모론의 골자이다.
음모론의 진위 여부를 떠나 연수원이 일산에 덩그러니 위치하게 되면서 연수원 내부 커플이 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옛말도 있지 않나 "화장빨보다 무서운 것은 정빨"이라고. 정들면 마음이 가게 마련.
게다가 최근 몇년간 여자연수원생의 비율은 증가추세에 있으니 당신이 가장 경계해야 할 대상은 당신의 애인이 2년동안 동고동락을 함께 할 여자연수원생이다.
2.외부의 적 - 마담뚜
그렇다. 연수원생에게는 전화가 걸려온다. 마담뚜다. 그들은 소위 잘 나가는 집 처자들의 리스트를 가지고 연수원생에게 접근해온다. 사실 여자연수원생보다 마담뚜가 더 큰 적이다. 여자연수원생과 사귀는 것은 "out of sight, out of mind"라고 승복하기라도 하지. 이게 무슨 70년대 영화나 드라마도 아니고 마담뚜의 관여로 애인을 잃어야 한단 말인가.
혼테크의 당 부당을 떠나서 아파트 + 예단 으로 무장한 마담뚜의 제의는 혼테크를 꿈꾸는 연수원생의 마음을 흔들어놓기 좋다. 게다가 이렇게 만나는 처자들은 대체로 이쁘기까지 하다. (요즘 세상, 돈 있어서 꾸며주면 웬만큼은 이뻐진다)
예전에 연수원생 친구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성수야, 빨리 붙어서 연수원 와라, 오면 이쁘고, 돈많고, 착한 여자들이 선보러 나온다"
3.외부녀
일산에 고립되어 있는 와중에도 많은 연수원생들이 소개팅 전선에 뛰어든다. 바쁘다 바쁘다 하면서도 할 사람은 다 하더군. 외부녀의 경우 특별히 경계할 것은 없다. 이것은 합격한 고시생애인만의 문제는 아니니까. 일반적인 '애인 steal 방지 정책'에 따르면 된다.
#3 대책 - 결혼
솔직히 말해서 뺏기는 것을 방지할 방법은 그리 많지 않아보인다. 먼 거리의 압박 + 강력한 경쟁자를 뚫기란 쉽지 않다. 당신이 연락을 아무리 자주 해도, 같이 밥먹고, 같이 공부하는 것은 여자연수원생일 것이다. 당신이 아무리 샬라라하고 나가도 더 이쁜 여자가 그것도 더 어린 여자가 소개팅, 선에 나온다.
그렇다면 당신이 선택할 길은 하나. 시험에 붙자마자 결혼을 추진하여 법률적 부부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마담뚜에게 전화가 걸려오면 "저희 신랑을 왜 찾으시는데요?" 라고 받아주면 되는 것이다.
다행이 작년부터 법무부의 적극적인 노력에 의해 종전 12월에 나던 합격자 발표가 10월로 앞당겨졌다. 연수원에 들어가는 것은 3월이다. 4개월이면 충분히 결혼 가능하다. 아니면 그 기간동안 양가 상견례 등 결혼의 제반 준비를 갖춘 후 연수원 여름방학 때 하면 된다. 연수원 들어가기 전에 결혼을 하든가 최소한 결혼임박까지는 만들어두어야 한다. 시험에 합격하고 연수원 들어가기 전까지는 아직 친한 여자연수원생도 없고, 마담뚜의 전화도 별로 걸려오지 않는다. 하지만 연수원 들어가고 나서 주위 사람들 연애하고 결혼하는 거 보고 있으면 저절로 기대치가 높아지게 마련이다. 서둘러라.
-------------------------
길이 길어지는 관계로 '복수'편은 따로 분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고시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법 연구/고백 3부작] 5.고백에 대한 답변의무 (0) | 2015.11.11 |
---|---|
[연애법 연구] 4.통정허위연애 (0) | 2015.11.11 |
[연애법 연구] 3.진도청구 마.기이행진도부분 (0) | 2015.11.11 |